본문 바로가기
[이슈&트렌드]

김용호 유튜브, 기자 프로필, 나이, 강제추행, 연예인 협박, 가세연

by ReviewFlix 2023. 10. 12.

유튜버 김용호 사망

 

'연예인들을 협박해 수억 원을 뜯어낸 혐의로 오는 16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 실질심사)을 앞두고 있던 연예 전문 유튜버 김용호(47)씨가 부산 호텔서 숨진 채 발견됐다.

유튜버 김용호


12일 연예계에 따르면 김용호씨는 이날 오후 1시께 부산 해운대구 한 호텔에서 뛰어내려 호텔 직원이 숨진 김 씨를 발견하고 소방당국과 경찰에 신고했다.

김용호 강제추행, 연예인 협박

김용호씨는 앞서 지난 2019년 7월쯤 부산의 한 고깃집에서 여성을 강제추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피해 여성은 2022년 9월 말 부산 해운대경찰서에 당시 촬영된 영상 증거와 함께 고소장을 제출했다.


부산지법 동부지원 형사 4 단독 이미선 판사는 김 씨에게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120시간의 사회봉사와 40시간의 성폭력 치료 강의 수강도 명령했다.


이 밖에도 김용호는 연예인을 협박해 수억 원을 받아낸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돼 영장실질심사를 앞두고 있는 상황이었다.


김용호 측은 생전에 관련 혐의를 일부 부인하며 “(자신께) 악감정을 가진 다른 사람이 해당 여성에게 고소를 부추긴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김용호 유튜브 채널


한편 김용호 씨는 강용석 변호사와 함께 유튜브 채널 ‘KNL 강용석 나이트라이브’를 운영 중이다. 유튜브 채널 ‘연예부장 김용호’도 운영했다.


전지현, 김성령, 한예슬, 송혜교, 김혜수, 서장훈 등 다수의 연예인을 공격하고 허위비방하는 방송을 다뤘다. 특히 김건모의 전 아내, 박수홍과는 소송전도 펼쳤다.


박수홍의 아내 김다예는 지난 6월 "노종언 김다예 진짜뉴스’ 유튜브에서 ‘김용호의 피해자 중 박수홍이 유일하게 끝까지 갈 수 있었던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하기도 했다. 당시 김다예는 “김용호는 25개의 허위사실을 31차례 공공연하게 방송했다”라고 말했다.

김용호 유서


사망 전 작성한 것으로 보이는 유언 형식의 녹취가 공개됐다.

12일 유튜브채널 'KNL 강용석 나이트 라이브'에는 '[긴급] 여러분 도와주세요. 김용호 부장을 찾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는 김용호의 모습이 보이지 않았았고 목소리만 들렸다. 김용호는 "그동안 저 때문에 많이 걱정 끼쳐드리고 또 실망을 드려 너무 죄송하다"라고 입을 열었다

현재 재판 때문에 부산에 와 있다고 밝힌 그는 "결과가 안 좋다. 저희 변호사는 무조건 무죄라고 했다. 그래서 판사님이 판결할 때 황당했고 억울했다. 그런데 생각을 해보니까 결국은 다 제 문제인 것 같다. 결과적으로 제가 잘못했고 제가 자기관리를 못한 거다. 제가 설명을 해봤자 구차한 변명일 거다"라고 심경을 전했다.

김용호는 연예인을 협박해 수억 원을 받아냈다는 혐의에 대해 "연예인 공갈했다고 기사 뜨는데 그런 적 전혀 없다. 경찰 공소장에도 제가 연예인들 공갈해서 돈 받은 내역이 전혀 없다. 어떤 피부과 의사한테 달러 얼마를 받았다는데 그거는 제 이름을 팔아서 다른 사람이 돈을 뜯은 거다. 그런데 그게 다 저한테 오더라. 저는 억울한 상황이고 돈을 받은 것도 없다. 경찰이 제 계좌 탈탈 털었다. 실제로 돈을 받았으면 제 계좌에 돈이 남았을 거다. 저는 돈을 안 받았고 당연히 증거도 없다"라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김용호는 "제가 사라짐으로써 평화가 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다. 살아남은 사람을 잘 살아야지 않겠나. 그리고 제 존재 때문에 가족이나 사랑하는 사람들이 피해 받는 게 제일 싫다"라며 "저를 잊어주시고 용서해 주시고 제 진정성을 조금만 이해해 주시길 바란다. 떠나는 사람은 떠나고, 살아남은 사람은 앞으로 잘 살 수 있게 됐으면 좋겠다. 이게 나의 마지막 이야기다. 이렇게 미흡하고 부족한 저를 좋아해 주신 분들이 있고 끝까지 저를 믿어주시고 챙겨주신 분들 너무 사랑하고 감사하다. 그들 때문에 편하고 기쁘게 마무리할 수 있을 것 같다. 저에 대한 그리움이 있다면 분노와 억울함으로 하지 마시고 그냥 '김용호는 자기 역할을 끝내고 사라졌다' 그렇게만 생각해 주시면 감사하겠다. 말이 길었는데 이해 바란다. 감사합니다. 안녕"라고 말했다.


영상이 업로드 약 한 시간 후 김용호는 해운대구의 한 호텔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해운대서 관계자는 조선닷컴에 "극단적 선택이 추정되는 상황이지만 현재 수사를 진행 중"이라며 "자세한 상황은 추후 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김용호 프로필


김용호는 스포츠월드 기자 출신으로 유명 유튜브 채널에 출연하는 가하면 '김용호연예부장'이라는 채널도 운영했다. 

1976년 9월 11일 수원에서 출생한 그는 올해 47세로 현재는 서울 송파에 거주중이었다. 유신고를 졸업하였으며 성균관대 신문방송학 석사를 졸업했으며, 강용석, 김세의와 함께 '가로세로연구소'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