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트렌드]

표예림 학폭 가해자, 명예훼손 고소, 저격 유튜버

by ReviewFlix 2023. 10. 11.

학폭 피해자 표예림, 명예훼손 고소

학교폭력 피해를 폭로해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의 현실판 주인공으로 알려진 유튜버 표예림(27)씨가 극단적 선택을 하기 전 명예훼손 등과 관련한 다수의 고소를 당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학폭 피해자 표예림씨

표 씨는 학창 시절 12년간 학교 폭력을 당했다고 폭로한 이후 전국의 학교폭력 피해자와 연대하며 공소시효를 없애기 위한 노력도 해왔다.

표예림씨 생전 모습
표예림씨의 생전 모

그러나 일부 가해자가 학교폭력을 부인하며 표 씨에게 내용증명을 보내고 사과까지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학폭가해자의 연락
표예림 실화탐사대 인터뷰1
표예림씨의 동창생 인터뷰
표예림씨의 실화탐사대 인터뷰
표예림씨 인터뷰(실화탐사대)
실화탐사대 전 학교폭력의 피해자입니다.
전 학교 폭력의 생존자입니다.
실화탐사대 표예림씨 인터뷰
12년간 지속된 학교 폭력

 

 

유튜버 A 씨와의 갈등

11일 부산경찰청 등에 따르면 표 씨는 올해 9월 한 유튜버 A 씨로부터 명예훼손과 모욕 등 혐의로 고소당해 경찰 조사를 앞두고 있었다.

학교 폭력 피해자 표예림씨

표 씨는 한 단체의 소개로 A 씨를 알게 됐으나 서로 견해차를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서도 유튜버 A 씨를 지목하며 “하루에도 두세 개의 영상이나 커뮤니티를 통해 저를 저격하며 다중의 익명으로 인신공격 및 조리돌림을 하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카라큘라 타정사무소 가해자와 연락
가해자 남씨와의 전화통화

학교폭력 피해 폭로를 도운 유튜버 카라큘라 탐정사무소도 커뮤니티에 “너무나 슬프고 비통하고 황망한 심정”이라며 “학교폭력 피해자 구호 활동을 자신과 연대하지 않는다며 지속적으로 고인과 주변 사람들까지 막무가내로 고소하고 유튜브 채널과 SNS까지 개설해 고인에 대한 지속적인 비난, 비방 영상 게시로 ‘사이버 불링’과 스토킹을 했던 장본인이 있다”라고 했다.

표예림씨의 생전 모습
인터뷰하는 표예림씨
표예림 인터뷰 심정
표예림 인터뷰 심정 밝히다.

유튜버 A 씨는 영상을 통해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면서도 “2023년 7월부터 계속돼 온 표 씨의 일방적인 주장에 거짓의 사실과 약간의 사실로 명예를 훼손당할 수밖에 없었고 지속적인 피해에도 법적 조치를 해왔다”라고 밝혔다.

 

표 씨가 스토킹을 당하고 있다고 호소한 데 대해서도 “터무니없는 주장”이라고 반박한 A 씨는 “잘못한 것이 전혀 없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계속되는 거짓의 사실을 적시해 명예훼손하는 덧글, 장난 전화, 모욕성 덧글에 대해선 엄단할 것”이라고 했다.

고소장 접수 및 경위 조사

 

이와 관련해 표 씨는 A 씨로부터 4건의 고소를 당했고, 표 씨가 A 씨를 상대로 경찰에 제출한 고소장도 7건 정도다.

 

경찰 관계자는 "표씨에 대한 고소장이 접수된 것은 올해 9월로 아직 조사가 시작되지 않은 상태였다"며 "A 씨에 대한 조사는 주소지인 서울의 관할 경찰서에서 담당한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부산의 경우 피고소인이 사망했기 때문에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덧붙였다.

 

표 씨는 학교폭력 피해와 관련해 자신이 초중고를 졸업한 경남지역 경찰서에도 3건 정도의 고소장을 낸 것으로 전해졌다.

 

극단적 선택

표 씨는 앞서 유튜브에 '이제 그만 편해지고 싶습니다’라며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동영상을 올렸다.

표예림씨 수색작업

그는 이 동영상에서 자신이 당한 학교폭력 피해를 근거 없는 주장이라며 비난하는 이들에 대한 괴로움을 토로하며 자신의 생으로 진실을 증명하겠다고 말했다.

가해자 군무원
가해자 4명
가해자 오빠의 조롱
가해자 오빠의 표예림 조롱

이후 지난 10일 오후 부산 부산진구 초읍동 성지곡수원지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표 씨 주변 인물 등을 상대로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