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트렌드]

이찬원 2차 고소, 악플러 법적 대응, 소속사 공식입장

by ReviewFlix 2023. 10. 6.

악플러들에게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선언한 가수 이찬원의 소속사 티엔엔터테인먼트가 6일 공식입장을 내놓았다.

 

이찬원 ( 사진 : 티엔엔터테인먼트 )

이찬원의 명예와 인격을 훼손하고 모욕하는 악의적인 비방, 허위 사실 유포, 협박성 게시물들이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다고 밝힌 소속사는 “아티스트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러한 행위에 대해 선처 없이 강력하게 법적 책임을 추궁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소속사는 자체 모니터링과 팬들의 제보를 통해 악성 게시물들에 대한 증거자료를 수집해왔으며, 이찬원을 지속적으로 공격한 네티즌들을 이미 수차례 고소한 상태라고 밝혔다. 그 중 일부 네티즌은 혐의가 인정되어 처벌받았다고 한다.

 

하지만 이런 상황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악의적인 게시물과 아티스트에 대한 협박성 게시물이 여전히 확인되고 있다고 소속사는 전했다. 따라서 소속사는 혐의가 인정된 네티즌을 다시 2차 고소하였으며, 앞으로도 팬들의 제보와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관련 자료와 증거자료들을 수집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속사는 “아티스트 보호에 최선을 다하며, 악의적인 게시물이 발견될 때마다 선처 없이 법적 대응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찬원은 최근 정규 1집 ‘ONE’(원)의 수록곡 ‘트위스트고고’로 활동하고 있으며, 여러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시청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반응형

>